[KT&G 상상마당] <뜻밖의 팝업카드 : 봄 카드 만들기> 모집 중!

등록일 2024.05.02 작성자 박성결 조회 78

✔️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수업에 필요한 모든 재료는 준비해 드립니다.

✔️ 양문형 팝업카드의 메커니즘을 익히며, 더불어 팝업카드/팝업북 등의 기초 제작 원리를 배울 수 있습니다.

✔️ 내용을 적어 누군가에게 카드로 선물할 수도, 액자처럼 세워 장식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 팝업카드 수업은 매 시즌 특성을 담아 진행될 예정입니다. (ex. 크리스마스, 새해 등)

 


 

강의 소개

<br> <br> <br> <br> <br> <br> <br>
 

▲ 양문형팝업카드, 차은정 강사 작품

 

멋진 문장 없이 마음을 전하는 방법

고마운 마음, 미안한 마음, 어떠한 마음이든 그걸 전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카드(편지)입니다. 멋진 문장으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은데 글이 내 마음처럼 써지지 않는다면 팝업카드를 이용해 보세요. 긴 글이나 유려한 문장은 필요 없습니다. 직접 만든 팝업카드에 적은 단 한마디 말로도 내 마음은 충분히 전해질 테니까요.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팝업카드 만들기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해도 괜찮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팝업카드 도안이 제공되며, 강사의 예제를 보고 따라 그려도 됩니다. 도안을 자르며 팝업카드의 원리와 양문형(양쪽으로 펼쳐지는) 팝업카드의 메커니즘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다음 봄에 어울리는 그림들을 그려 붙여, 기억하고 싶은 봄의 한 장면을 생동감 있게 담아 봅니다.


* 뜻밖의 특강 시리즈는?
‘전혀 생각이나 예상을 하지 못했다’는 뜻을 지닌 ‘뜻밖’이란 그릇에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담아 소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분한 일상을 보내다 예상치 못한 ‘뜻밖의 특강’이 반가운 ‘선물’처럼 느껴지길 바라며 특강을 기획하고 소개하려 합니다.

 


 

강사의 한 마디

 

기억하고 싶은 봄의 한 장면을 팝업카드에 담아 오래도록 간직해 보세요. 만드는 과정도 즐거운 하루로 남게 될 거에요. _ 차은정 회화/그림책작가

 


 

강사 작품

<br> <br> <br> <br> <br> <br> <br> <br> <br> <br> <br>
▲ 액자처럼 세워 장식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0개의 댓글

목록